()은 서버와 다수의 클라이언트로 구성된 입니다.

서버는 다수의 클라이언트 컴포넌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클라이언트는 서버로부터 서로 약속한 서비스를 받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이 구조에서는 서버가 클라이언트로부터 지속적으로 요청을 받아 처리하도록 설계되어져 있습니다.

 

Client-server pattern은 TCP/IP를 통해 데이터를 주고 받는 이메일, 웹하드 등이 주로 이용하는 아키텍쳐

응용분야로는 를 기반으로하는 Client-Server 소프트웨어로 , , 등이 있습니다.

()은 클라이언트가 요청할 수 있는 일련의 서비스를 모델링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이 아키텍쳐는 일반적으로 서버에서 별도의 스레드로 구현되며, 프로세스간 통신의 프로토콜이 달라 오버헤드가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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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vent-bus pattern은 Push Notification Service, 안드로이드 앱 개발에 주로 응용되는 아키텍쳐
  • Peer-to-peer pattern은 BitTorrent와 같이 파일공유 솔루션이나 P2PTV, PDTP와 같은 멀티미디어 프로토콜에 주로 이용
  • Broker pattern은 Apache ActiveMQ, Apache Kafka, RabbitMQ 등 메시지 미들웨어 같은 아키텍쳐에 주로 이용
  • Pipe-filter pattern은 컴파일러와 같이 통해 연속되는 필터링 기법을 통한 분석을 하는 아키텍쳐에 주로 이용
  • Master-slave pattern은 장애 대응을 위한 Database 복제 등 병렬처리 및 Disaster Recovery 대응 로직에 주로 이용
  • Layered pattern은 PC App, 쇼핑몰(이커머스) 웹사이트 등이 주로 쓰는 아키텍쳐 패턴
  • Machine Learning Tool의 종류와 용도
  • 자연어처리(NLU)를 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아키텍쳐 – 걸음마단계부터 인간 수준으로 진화하는 방향에 대해 알아본다
  • 구글 머신러닝 솔루션 텐서플로(Google Machine Learning – TensorFlow) 오픈소스 공개에 따른 현재와 미래의 비젼
  • EIDR(Entertainment IDentifier Registry) – 콘텐츠 ID 표준화를 이끄는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연관 국제 표준 단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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