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수술을 하면 백내장이나 녹내장이 빨리오나?

라식과 같은 레이저 시력교정 술 후 백내장이 빨리 오는 것은 아닙니다.

백내장의 경우 나이가 들어 수정체 부분에 혼탁이 생기면서 눈속으로 빛이 잘 통과하지 못해 물체가 흐리게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레이저 시력교정수술은 눈 뒤쪽의 수정체 부분을 수술하는 것이 아니라 각막 부위를 절삭해 굴정이상 부분은 레이저로 조사하는 수술로 백내장과는 연관이 없습니다.

참고로 라식 수술은 시력교정의 안전성 및 결과의 예측도가 가장 높은 레이저 시력교정 수술로서 수술방법은 각막에 얇은 절편을 만든 후 각막의 실질부위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상피세포 및 보우만막을 보호하기 위하여 미세각막절개도를 이용하여 각막 윗부분을 0.1mm정도의 두께로 얇게 벗겨놓고 그 아래의 각막실질을 원하는 양만큼 레이저를 이용해 깎은 후에 벗겨 놓았던 각막 위쪽부분을 다시 덮어주는 수술 방법을 취하게 됩니다.

최근 수술 종류가 다양해져 라식, 라섹, 인트라 라식, 웨이브프론트, 마이크로라식, 에피라식, ICL, 알티산 등 자신의 눈 상태에 잘 맞는 수술로 선택하여 수술 받을 수 있게 되었죠.

정확한 것은 눈상태에 대한 검사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시력교정방법이 10가지 이상으로 세분화 되어 있기 때문에 개개인마다 눈이 나쁜 정도와 환경이 각각 달라 환자분마다 시력교정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의 여러 수술 방법 중에서도 본인의 눈에 가장 적합한 수술 방법을 찾으셔야 합니다.

렌즈 착용을 하는 분이라면 소프트렌즈는 1주일, 하드렌즈와 난시교정용 렌즈의 경우 2주 정도 렌즈 착용을 중단 후 검사가 가능합니다.

렌즈로 인해 눌려져 있는 각막이 원상태로 돌아오기 위해서는 일정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