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이식은 지방주입술이라고도 부른다

지방이식은 지방주입술이라고도 합니다. 이는 주사기를 이용하여 본인의 지방을 채취한 후 다시 주사기를 이용하여 원하는 부위에 주입하여 얼굴윤곽을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광대뼈와 턱뼈를 제외한 그 이외의 모든 얼굴의 윤곽성형은 미세지방이식으로 간단히 시행됩니다. 시술이 간편하고 부작용이 없으며 어느 부위든지 원하는 만큼 자연스럽게 교정이 가능하므로 지방이식은 최고의 안면윤곽성형술 중에 하나입니다.

이전에는 지방이식이라고 하여 지방을 덩어리 채로 떼어내어 이식을 하는 방법을 사용하였는데 두꺼운 볼륨으로 인하여 지방이 살기 위해 필수적인 혈관이 자라 들어오는데 많은 장애요인이 있었고 높은 흡수율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지방 이식의 단점을 보완, 흡수율을 낮추고 생존률을 높이기 위해 고도로 정제되고 분리된 지방을 지방세포단위로 이식하는 방법이 개발되었고 이를 ‘미세지방 주입술’이라고 합니다.

미세주사기를 이용하여 지방세포를 주입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통증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시술이 간편하고 이물질이 아닌 자기 지방을 사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으며 어느 부위든지 원하는 만큼 자연스럽게 교정이 가능하므로 지방이식은 가장 좋은 안면 윤곽 성형술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노화 수술로서도 좋은 효과를 보이는 시술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얼굴의 모양이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름이 생기는 것은 물론 탱탱하던 볼살이 꺼지면서 얼굴이 전반적으로 쳐지는 현상을 보이는데 이것은 피부 밑의 지방 조직이 소실되고 근육도 위축되어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또한 젊은 사람 중에서도 이마가 꺼져보이는 경우나 턱이 발달되지 않아 균형이 맞지 않는 경우도 볼 수 있습니다.

위의 경우 여러 가지 충전 물질 (필러: 레스틸렌, 쥬비덤, 콜라RPS) 등을 사용하여 교정할 수도 있으나 이러한 충전 물질들을 안면 윤곽의 교정에 사용 시 양이 너무 많이 들어 시술 비용이 너무 많이 들므로 주로 잔주름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경우 지방 이식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