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젊은 층에서 눈에 띄게 늘어나는 구안와사 – 안면신경마비로도 불리우는 병으로 스트레스나 누적된 피로로 발병

안면신경마비로도 불리는 구안와사는 통상 “입 삐뚤어지는 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얼굴 근육의 움직임을 담당하는 신경에 이상이 생겨 한쪽으로 얼굴이 비뚤어지거나 쏠리게 되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간혹 이를 구안사와라고 잘못 표기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구안사와가 원래는 맞습니다.

주로 극심한 스트레스나 누적된 피로에 의한 면역력 약화가 주요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하는데요.

요즘 젊은 층에서 눈에 띄게 늘어나는 구안와사 - 안면신경마비로도 불리우는 병으로 스트레스나 누적된 피로로 발병

안면신경장애로 분류되는 구안와사는 치료 기간이 길고 재발률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한방 치료를 기준으로 봤을 때, 구안와사 환자 1명이 평균적으로 13일 정도의 통원 치료를 받게 됩니다. 이는 주요 50개 질환 중 1위에 해당하는 수치로서 경추간판 장애나 관절염 환자의 내원일수에 비해 두 배 가까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욱 주목할 만한 부분은 구안와사라는 질환이 성별과 연령대를 가리지 않고 발병하는 추세라는 것인데요, 과거 중장년층에 집중되어 나타났던 구안와사는 최근 들어 젊은 층은 물론이고 소아나 청소년에게서도 쉽게 발병한다고 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