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피부에 스킨과 로션을 같이 써야된다면 어떤것을 써야 되는가?

굳이 알콜 함유량 많은 스킨을 써야할 필요는 없어요. 알콜이 지방 성분(유분, 기름기)을 녹이는 것 아시죠? 자연적으로 피부 표면에 생겨나는 유분을 지나치게 닦아내면, 인체가 부족한 걸 느끼고 바로 반응해서 그걸 채워주려고 합니다. 더 빨리 기름기를 회복하게 될 수 있다는 말씀… 알콜 많이든 건 따갑기도 하구요.. 시원하다는 느낌이 드는 것 까지는 좋지만 그걸 넘어서 따갑다는 느낌이 들면 안쓰시는게 좋아요. 피부에 심한 자극은 안좋죠…

그러니 보통의 지성용 스킨이 갖는 적당한 알콜양이면 됩니다. 오히려 알콜이 없는 무알콜 스킨을 쓰셔도 되구요.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스킨은 피부 표면의 결을 정리하면서 동시에 작은 더러움을 닦아내주기만 하면 역할 끝이구요. 알콜 많은 스킨으로 무리하게 유분 제거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로션의 경우, 유분이 많은 제품은 피해주세요. 유분은 보통 얼굴에 기름기 없으신 분들이 필요한 것이니까요.

지성피부에 스킨과 로션을 같이 써야된다면 어떤것을 써야 되는가?

스킨-로션 한가지로 나오는 제품은 스킨과 로션의 중간 성격을 띄는 것입니다.

일반 스킨보다 알콜 함유량은 낮고(그냥 스킨은 훨씬 묽은 액체니 액체 알콜 성분도 많이 들어있겠지요..),

일반 로션보다 유분량도 비교적 낮습니다.(로션의 유분과 스킨의 수분은 기름과 물로 잘 안섞이니 그 성질을 맞춰주려면 그 중간 성격을 띄는 성분으로 만들어지게 되죠..)

지성피부에 스킨과 로션을 같이 써야된다면 어떤것을 써야 되는가?

보통 이렇게 두가지 역할을 다하는 제품은 굳이 피부결 정돈, 수분공급을 따로 하면서 피부를 가꿔줄 필요까지는 없다, 가볍게 얼굴 땡기지 않을 정도로 수분 공급만 해주면 되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과..

두가지 바르기 귀찮은 귀차니스트들을 위해 나옵니다.

어느 화장품이나 다 그렇듯이 그 제품은 어떤 성분으로 만들어 졌는가에 따라 님 피부에 맞을수도, 안 맞을수도 있어요.

지성피부에 스킨과 로션을 같이 써야된다면 어떤것을 써야 되는가? 

제 최선의 제안은… 지성용 스킨을 화장솜에 뭍혀 닦아내면서 피부결과 피부표면의 미세한 더러움을 정리해주시고..

오일프리 로션을 50원짜리 동전정도, 혹은 그보다 작게 덜어서 살짝 발라 수분공급을 해주시는 것입니다.

‘피부결 정리 – 수분공급’은 피부 관리의 정석이죠!^^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