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잔치 장소로 많이 애용되는 돌잔치 전문 뷔페

예산이 한정되어 있고, 초청객 규모가 클 경우에는 전문 뷔페나 웨딩홀 뷔페 등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웨딩홀 뷔페는 예식 시간과 겹치지 않을 경우 비교적 식대가 저렴하지만 단독으로 돌잔치를 하는 경우보다는 여러 팀이 동시에 하거나 회갑연 등과 겹쳐 어수선한 것이 대부분이다. 전문 뷔페의 경우 웨딩홀 뷔페보다는 다소 가격은 비싸지만 음식의 질이 높고, 동네에서 가까워 부담이 적다.

이런 점이 좋다 항상 음식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갑자기 인원수가 많아지더라도 음식이 모자라지 않을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대부분의 돌잔치 전문 뷔페점에서는 돌잔치부터 떡, 사진까지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모두 한꺼번에 패키지 형식으로 마련할 수 있고, 아이들을 위한 자체적인 이벤트를 마련해준다. 여러 사람들이 돌을 치르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돌잔치 장소로 많이 애용되는 돌잔치 전문 뷔페

음식 가격 기본적으로 1만6천~2만원 정도 한다. 대부분 많이 하는 것이 1만6천~2만원 선의 뷔페 코스로 보통 40~50여 가지의 음식이 제공된다.

적정 인원수 보통 50명 이상의 많은 손님을 초대할 때 좋다. 자릿수를 예약해놓은 만큼 기본 가격을 지불해야 하므로, 초대하는 손님수를 비교적 정확하게 가늠하도록 해야 한다.

돌잔치 장소로 많이 애용되는 돌잔치 전문 뷔페

체크할 사항 가능하면 직접 방문해 단독 룸이 있는지, 여러 팀이 같이 할 경우 칸막이 시설은 어떻게 되는지 체크해본다. 예약 전에는 옵션과 서비스 품목을 꼼꼼히 따져본다. 옵션이 필수인지 선택인지, 선택일 경우 직접 준비하는 것과 비교해 어느 쪽이 경제적인지 살펴본다. 또 가격별 음식 차이는 어떤지 음식의 가짓수까지 꼼꼼하게 체크한다.

전문 뷔페의 경우 인원이 일정수 이상이 되면 무료 입장을 시키거나 초대권을 주는 곳이 있으므로, 할인 정보를 확인한다. 여러 팀이 함께 행사를 하는 곳일 경우 먼저 좋은 장소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뷔페 음식이 차려진 곳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지 않은 곳, 출입문과는 조금 떨어진 곳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