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수술과 백내장의 관계

백내장은 안구안에있는 수정체/렌즈에 생기는 질병이고 라식수술은 각막과 관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백내장완치후에 라식수술을 하는것이 옳습니다.

백내장의 정도에 따라 시력이 달라질수있으며 백내장완치/백내장 수술후에는 현재와 당연히 시력이 달라지므로써 백내장이 있는 현재 라식수술을 한다면 백내장완치후에는 시력에 변화가 있게됩니다.

혹시 백내장이라도 각막염 완치후에 콘택트렌즈사용은 가능합니다. (백내장은 안구안의 수정체의 질환임으로 눈표면에 얹어지는 콘택트렌즈사용과는 무관함) 하지만 백내장의 정도에 따라서 콘택트렌즈를 사용하셔도 시력교정의 효과를 보시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정도는 안경을착용하셔도 같습니다. 다시말해서 백내장이라도 콘택트렌즈의 사용은 가능하나 백내장때문에 시력이 저하되어서 콘택트렌즈나 얀경으로서의 시력교정이 저하될 수 있다는 말입니다.

혹시 백내장이신다 라식수술을 하고 싶으신 경우라면 라식수술로 인해 시력교정의 효과를 백내장때문에 보실수없으실수도 있기때문에 백내장을 먼저 치료해야합니다. 백내장치료는 약물치료로는 불가능하며 현재 백내장이 발견된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해야합니다. 허나 이시술은 매우 안전하며 부작용이 거의 따르지 않고 다시 예전과 같은 시력을 찾을수있게됩니다. 하지만 백내장의 정도가 심하지 않고 시력에 별다른 장애를 주지않을 시 수술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백내장의 정도가 발전될수도 있으니 라식수술은 미뤄두시는게 옳겠습니다.

그리고 각막염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가 라식수술을 받는 경우라면, 각막염의 정도에 따라서 다르고 또한 각막이 라식시술이 가능한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따라서 내원하셔서/안과에 가셔서 상담을 받으셔야만 답할수있는 질문입니다. 라식/라섹등은 모두 다른 장단점을 갖고있으며 환자에게 적합한 시술은 각막의 상태를 보고 상담후에 결정할수있게되기때문입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