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청첩장 제작시의 가장 큰 장점

온라인에서 청첩장을 주문하실때의 가장 큰 매력은 “저렴함”이겠죠.

물론 저렴함만을 가지고 매력을 느끼지는 않습니다. “저렴함”뒤에 바로 붙는 수식어가..”가격대비 만족”이라는 단어이죠.

동네 인쇄소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뿐더러 여러가지 무료혜택에 사은품까지 받을 수 있으니까요.

게다가 늦어도 일주일 안에는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는 것…

여기에는 인쇄업에 대한 이해가 좀 필요합니다. 동네 인쇄소라고 해서 직접 인쇄기를 가지고 찍는 인쇄소는 거의 없습니다.

다른 지역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만 수도권지역은 대개 인쇄소가 밀집해있는 충무로에서 인쇄를 합니다.

동네인쇄소가 하는 역할은 인쇄판만 제작해서 충무로에 있는 인쇄소에 넘기는 거죠.

물론 직접 인쇄하는 곳도 있긴 있습니다만 인쇄기가 보통 비싼게 아니라서 그런 곳은 거의 드뭅니다.

게다가 할인도 거의 할수 있는 여건이 안되죠. 동네인쇄소에는 안타까운 얘기이지만 동네에서 주문이 있어봐야 얼마 되지도 않는데 가게 임대비도 내야하고 이런 저런 비용 감안하면 인터넷 사이트에서처럼 할인을 해주다가는 가게 망합니다.

 

하여간 온라인에서 주문하시면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어서 같은 가격에 더 좋은 디자인의 청첩장을 구입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그래도 경제여건이 어려우신 분들은 기어코 사이트를 전부 다 뒤져가면서까지 최저가 청첩장을 찾아내어 주문하시는 분들도봤습니다. 물론 최저가라고 해서 제품의 질이 많이 떨어지거나 하는 것은 아닙니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심플한 매력이 있기도 하죠.

 

암튼 저렴한 것을 최초 기준으로 본다면 이에 대한 필수조건은 디자인이 떨어져서는 안된다는 겁니다.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종이재질도 생각을 해야 하구요. 고급스런 펄지로 되어 있어도 저렴한 청첩장들 많이 있습니다.

대체로 사이트들에서 베스트카드라고 메인화면 제일 앞에 전시하는 카드들이 적정 기준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베스트카드는 조작되는 경향도 없지 않습니다. 어떤 의미의 조작이냐면 가령 아직 그다지 잘 팔리지는 않는 제품인데 수익성이 좋은 제품을 밀어주기위해 메인화면에 베스트카드로 올려놓는 조작을 말합니다.

하지만 판매순위가 베스트카드의 기본기준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제품은 고객들이 더 잘 아니까요.

그래서 베스트카드로 올라오는 제품들을 보면 거의 가격대가 동일합니다.

 

너무 싼 제품도 좀 그렇고 그렇다고 너무 비싼 제품을 구입하기에는 어렵고…그런 경우라면 베스트카드에 올라오는 제품의 가격군을 보고 그 가격내에서 적정선을 맞추면 될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