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례 없는 결혼식 식순

순서

멘트

비고

1. 사회안내

(예식 5분 전)

사회자: 잠시 안내 말씀 드리겠습니다. 밖에 계신 하객 여러분께서는 잠시 후에 결혼식이 거행될 예정이오니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핸드폰은 진동으로 하시거나 잠시 잠들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영상물: 식전 슬라이드 상영

(오후 1시 50분 정도부터 신랑신부소개용 슬라이드 상영)

2. 화촉점화

(오후 2시가 되면 양가 어머님이 서 계신 모습 확인 후 사회자는 식을 진행한다.)

사회자: 두 젊은이의 결혼식에 앞서 양가 어머님의 화촉 점화가 있겠습니다.

(음악소리에 맞추어 양가 어머님의 촛불점화 진행한다.)

* 연주곡: 브람스왈츠

(오후 2시가 되면 슬라이드 상영을 중지하고 화촉점화가 진행되는 동안 연주)

3. 개식선언

(양가 어머님의 촛불점화가 끝난 후)

사회자: 그럼 지금부터 양가어르신과 일가 친척 그리고 내빈 여러분을 모신 가운데 신랑 김민중군과 신부 양한나양의 행복한 결혼식을 거행하겠습니다.

 

4. 신랑신부 입장

사회자: 신랑신부 입장이 있겠습니다. 신랑신부 입장! 어여쁜 두 젊은이가 정겹게 입장하고 있습니다. 하객 여러분의 뜨거운 축하의 박수를 부탁드리겠습니다.

* 연주곡:

The Daydream-Stepping On The Rainy Street”

(연주자는 신랑신부가 자리잡고 서서 관객들을 돌아보기 직전까지 연주)

5. 신랑신부 맞절

(신랑 신부가 자리에 정돈하여 선 후)

사회자: 이어서 신랑 신부의 맞절이 있겠습니다. 신랑신부의 양가 부모님과 일가 친척 그리고 내빈 여러분을 모신 가운데 서로를 존중하는 마음으로 인사를 하겠습니다. 신랑 신부 서로 마주 보세요.

(신랑신부가 마주보고 선후)

사회자: 신랑, 신부 맞절!

(신랑신부가 맞절을 한 후)

사회자: 신랑, 신부 앞으로 서세요.

(타이밍 맞춰서)

6. 신랑신부 소개

사회자: 오늘 결혼하는 신랑 김민중군과 신부 양한나양은 2년 전 인터넷 동호회에서 만나 연애를 시작했고, 현재 김민중군은 0000 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며, 양한나 양은 0000으로 공사가 다망하다고 합니다.

 

8. 혼인서약

사회자: 다음은 신랑 신부 혼인서약이 있겠습니다.

(신랑 신부는 준비된 혼인서약을 낭독한다.)

신부: 혼자인 세상이 즐겁고 편할 거라고 생각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따뜻한 눈빛을 가진 당신을 만난 이후 생각했습니다. 어느 노래가사처럼…. 당신이 없는 길을 미쳤나요, 내가 왜 홀로 그곳으로 가나요. 당신과 같은 곳을 바라보고 같은 노래를 부르면서 그렇게 즐겁고 행복하게 살겠습니다.

신랑: 그대를 늘 그렇게 설레임으로만나던 어느 날 밤 꿈속에 당신을 보았습니다. 붓을 잡았지만 조그만 점 하나 밖에 그리지 못하고 망설이던 나에게 당신이 손을내밀어 마주 잡자 그 조그만 씨앗은 커다랗고 화려하게 꽃피는 굵직한 나무로 자라났습니다. 그렇습니다. 지금 나는 당신을, 그리고그대는 나로 인해 자유로워질 우리가 되려 합니다.

함께: 우리가 서로의 세계에 속한 것들을 인정하고 사랑하며, 그 어떤 행복도, 삶이 주는 무게감도 함께 하는 이 길을 선택함은 당신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신랑:김민중은 양한나양을 아내로 맞이함에 있어 항상 지금처럼 사랑하고 존중하며 같이 있기에 더욱 자유로울 수 있도록, 많은 곳과 많은 사람의 마음에 좋은 씨앗을 뿌리는 한 인간으로, 한 사람의 남편으로서의 도리를 다 할 것을 서약합니다.

신부:양한나는 김민중을 남편으로 맞이함에 있어 어떠한 경우라도 항상 사랑하고 존중하며 같이 있기에 더욱 자유로울 수 있도록, 우리로 인해 주변이 더욱 밝아질 수 있도록 한 인간으로, 한 사람의 아내로서의 도리를 다 할 것을 맹세합니다.

사회자: 신랑 김민중군과 신부 양한나양이 내빈 여러분 앞에 서로 부부됨을 엄숙히 맹세 하였습니다. 내빈 여

Leave a Reply

뭐 어쩌라는 것은 아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