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석,박사 따기

1. 미국에서 석사 따기가 얼만큼 어려운가요

: 과정마다 다릅니다. 행정학으로 가시게 된다면 어려울수도 있겠는데요, 님의 토플 성적이 상위권에 속하니 가능성이 많아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영어 실력이 되시는 같네요. 아시다시피 미국 학교들이 입학보다 졸업이 어렵지만, 석사 정도 실력되는 사람들이 졸업 못해서 헉헉대는 것은 저는 아직 못봤습니다 (물론 있기야 하겠지요).  따라서 한국 사람들에게는 우선 입학자체가 문제인데요, 님의 토플, GRE 성적과 에세이, 추천서 등에 따라서 합격이 될수도 있고 리젝이 될수도 있겠지요.

 

 

2.박사과정을 2년후 귀국하고 온라인 및 가끔 출국을 통해서 받는 방법은 없나요

: 사이버대학교를 추천합니다. University of Phoenix라고 미국에 유명한 사이버대학교가 있는데요, 박사 과정 3~4 정도에 5만불 정도의 등록금이 들어갑니다(과정마다 다릅니다). 장학금 제도는 아마 과정 중간에 어플라이 있을겁니다. 미국에는 일하면서 석박사 따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사이버대학교 시스템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외국인의 신분으로 학교에 지원할수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구글에서 검색해서 직접 찾아보세요.

 

3.체류장소는 미네소타주가 될 것 같은데 쉽게 석사딸 수 있는 대학은

: 미네소타는 모르겠네요.

 

4. 가기전에 gre시험 성적을 받아놔야 하나요

: . 내년 10월부터  GRE 시험 형식이 바뀝니다. 따라서 전에 점수를 따놓으시고요, 행정학 정도면 버벌 6~700 정도는 받으셔야 할겁니다.하지만 내년 6월에 미국에 가신다면, 지금 벌써 GRE 점수를 받아놓고 어플라이 준비를 하셨어야 하는데, 조금 늦은 감이 없잖아있네요-_-; 가장 빠른 방법은 GRE 점수를 최대한 빨리 받아놓고 (한국에선 이제 시험이 올해는 없을겁니다, 일본에서 CBT로보셔야 할거에요) 어플라이 하시는 것입니다.

 

5.1년과정으로 석사학위를 따고 박사과정을 밟을 수 있는 과정은 없나요?

: 글쎄요. 석사학위를 어느 분야에서 따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힘들게 한학기에 5과목씩 꽉곽 채워서 1년이나 1 반만에 끝마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요, 그렇게 힘들게 들어도 2년만에 졸업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분야마다 이수학점이 다르니까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