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이용법. 너만 모른다?

Who 누가 이용할 수 있나?
항공편 예약을 완료한 사람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When 언제 이용할 수 있나?
보통 출국할 때(인터넷과 시내 면세점이라면 출국 한 달 전부터 이용가능)만 이용할 수 있으며, 입국할 때는 이용할 수 없다. 단 비행기 안에서 기내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으나 선택할 수 있는 품목이 많지 않으니 참고하자.

Where 어디서 사면 되나?
보통 시내 면세점, 공항 면세점, 기내 면세점, 인터넷 면세점에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같은 면세점이라도 상품이나 가격에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다.

 

 

1. 시내 면세점

시내에 있는 면세점에서 물건을 먼저 구입한 후, 공항의 출국장에서 물건을 인도받을 수 있다.

– 이용방법
1. 여권과 함께 예약을 완료한 항공권(항공기 편명과 탑승 시간만 알아도 된다)을 준비해야 한다.
2. 면세점 입구에서 여권을 확인하고 구매기록카드를 받아서 쇼핑한다.
3. 출국당일 공항에서 출국심사 후 물건을 인도받을 수 있는 인도장(보세구역)에 가서 물건을 찾는다.
* 인도장 위치 : 브랜드 별로 인도장 장소가 조금씩 다를 수 있다. 상품 교환권을 넣어주는 봉투 뒤에 표시된 지도를 확인하자.

– 이용 가능 기간 : 해외 출국자에 한하며, 확정된 출국일 한 달 전부터 출국 전날까지
– 장점 : 언어소통이 자유로워 쇼핑이 편하다.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고를 수 있다.
  원화 사용이 가능하다 (환율 부담이 적다.)
  A/S를 쉽게 받을 수 있다.

– 단점 : 구매 후 바로 물건을 받아 올 수는 없다. (공항 인도장에서 수령 가능)
  인도장에서 받은 물건을 가지고 여행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 주의 : 성수기에는 사람이 몰려 인도장에서의 교환시간이 지체될 수 있으니, 1~2 시간 정도 넉넉하게 시간을 확보하고 공항으로 출발하자.

– 서울에 있는 면세점 &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롯데 면세점 http://www.lottedfs.com/handler/dfs/kr/Index-Start
신라 면세점 http://www.shilla.net/dutyfree/kr/
동화 면세점 http://www.dutyfree24.com/default.A/Spx
워커힐 면세점 http://www.skdutyfree.com/
코엑스 면세점 http://www.coexskm.com/

 

2. 공항 면세점

공항 출국 심사 후 항공기에 탑승하기 전까지 공항에 있는 보세구역 안의 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다. 전 세계에 있는 대부분의 국제공항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장점 : 구매 후 물건을 그 자리에서 받을 수 있다.
– 단점 : A/S나 반품을 원할 때 공항으로 가야 한다.
– 주의 : 공항에 공시된 구매 총 한도액은 3,000$이다.

하지만, 여기에서 의미하는 총 한도액이란 단순히 면세점에서 한 사람이 구매할 수 있는 최대 금액만을 뜻한다.
국내로 반입하는 세금 면제 한도액은 400$이다. 그 이상일 경우 세관에 신고해야 하며, 면세품 가격의 20%를 추가로 내야
국내에 반입할 수 있다. 고가품은 1개당 500$를 넘으면 안 된다.

 

3. 기내 면세점

비행기 내에서 스튜어디스들이 판매하는 방식으로, 시간이 없어 해외에서 선물을 구매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비행기 좌석 앞에 비치된 상품 카탈로그를 보면서 면세품 신청서에 기재한 후 스튜어디스에게 말하면 된다. 비행 중간에 면세품 판매 안내방송과 함께 스튜어디스가 판매를 시작하면 바로 물건을 구매할 수도 있다.

– 장점 : 공항 면세점보다도 가격이 좀 더 저렴하다. 인기 품목 위주로 준비되어 있어 여행선물을 구매하기 편하다.
– 단점 : 물건의 종류가 적고, 품목 역시 대부분 화장품이나 패션 잡화, 주류 등으로 한정되어 있다.
-주의 : 인기 품목은 빨리 매진되는 일도 있으니, 꼭 살 물건이 있다면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물품정보를 확인한 후 비행기 출발24 시간 전까지 전화, 팩스, 인터넷으로 미리 신청하자. 비행기 탑승 후 기내에서 바로 받을 수 있다.

 

4. 인터넷 면세점

말 그대로 인터넷에 있는 면세점을 이용하는 방식이다. 결제는 신용카드만 가능하며, 시내 면세점과 마찬가지로 탑승 수속 후 인도장에서 물품을 받을 수 있다.

– 이용 가능 시간 : 출국 한 달 전부터 전날까지
– 장점 :
  간편하다.
  할인율이 높다.

– 단점 :
  물품을 직접 확인할 수 없다.
  고가의 명품 브랜드는 빠져있는 일도 있다.
  업데이트가 느리다.

– 주의 : 각 면세점 사이트에 신규 회원으로 등록하면 쿠폰 등을 이용한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인터넷 면세점

롯데 면세점 www.lottedfs.com
동화 면세점 www.dutyfree24.com
신라 면세점 www. dfsshilla.com
워커힐 면세점 www.skdutyfree.com
파라다이스 면세점 www.paradisemall.co.kr
코엑스 면세점 www.coexskm.com
제주 jdc내국인 면세점 www.jdcdutyfree.com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