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로 해보는 다이어트 – 물다이어트

잠자는 동안 몸은 수분을 잃어버린다. 잠자면서 땀으로 흘리거나 분해되어 소변으로 바뀌었기 때문. 그래서 아침이면 몸은 물을 원한다. 아침에 마시는 물은 아주 흡수하기 좋은 상태이기 때문에 특히 신선하고 영양분이 높아야 한다. 탁해진 피를 맑게 하고 잠자고 있던 내장 기관을 화들짝 깨워 노폐물을 내보낼 수 있다.식사하기 30분 전에 물을 반 컵 마실 것.가능한한 식사 도중에는 물을 참는다. 식후에도 마찬가지.

1밥이나 빵 등의주식을 반드시 먹을 것.밥은 가볍게 한 공기, 빵의 경우 식빵은 한 장, 롤빵은 두 개.
2우유와 치즈 등유제품을 섭취한다.
3야채를 한 접시 이상먹어야 한다.
4빵을 먹을 경우 버터 대신식물성 마가린을 선택할 것. 잼도 괜찮다.

물로 해보는 다이어트 - 물다이어트

◆ 야채 위주의 점심식사

점심식사는 아무래도 영양면에서 불균형하기 십상이다.샐러드 등의 야채로 허기를 채우고 난 다음 천천히 식사하는 것이 포인트.아침과 마찬가지로 고기와 생선 등 동물성 단백질이 부족하지 않도록 한다. 배가 부르다 싶으면 밥이나 빵 등을 더 이상 먹지 않는다.

◆ 잘 먹는 저녁식사

살 을 빼고 싶으면 저녁은 굶으라고? 물 다이어트에서는 천만의 말씀. 오히려 충분히 먹어서 중요한 영양소를 확보해둔다. 중요한 것은 속도.적어도 15분 이상 천천히 먹고 양은 반 공기 정도.대신 술을 마시는 사람은 저녁을 생략하고, 안주는 야채 위주로. 술은 맥주가 좋고, 와인이나 청주 종류는 식욕을 돋우므로 피하자.

◆ 수분을 공급 해주는 간식

간식은 되도록 안 먹는 것이 좋다. 그래도 먹고 싶다면 일단 물을 한 컵 이상 마시고 시작할 것. 단것을 먹고 싶다면 따뜻한 커피나 홍차에 설탕을 넣어 천천히 마신다. 궁극적인 목표는 간식은 먹지 않는 것.

 

 

물을 많이 마시면 피부에도 좋지만,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데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