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라이트 셀프 테스트

셀룰라이트 셀프 테스트

먼저 자신의 몸매를 점검한다. 자신의 셀룰라이트가 어느 정도인지 테스트해볼 것.


아래 내용 중 해당 사항을 표시할 것.

1. 셀룰라이트가 있긴 하지만 심하지는 않다. →A
2. 몸매가 드러나는 피트되는 스타일을 즐겨 입고 오랫동안 서 있는다. →A
3. 스트레스가 많고 항상 바쁜 타입이다. →A
4. 눌러보지 않아도 셀룰라이트가 눈에 띈다. →B
5. 정상 체중보다 훨씬 많이 나간다. →B
6. 셀룰라이트가 단단하고 아프다. →B
7. 물을 충분히 마신다. →C
8. 셀룰라이트가 보디 전체에 있다. →C
9. 안 해본 다이어트가 없다. →C

 

셀룰라이트 셀프 테스트 결과는? 
A가 많은 경우 _수분형 셀룰라이트
셀룰라이트가 심하진 않지만 부분적으로 있고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수분을 배출하는 마사지를 해주고 일주일에 3번 목욕을 한다.
B가 많은 경우 _섬유질성 셀룰라이트
셀룰라이트가 단단해져 있는 형태로 지방을 연소시키는 마사지를 하고 매일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준다.
C가 많은 경우 _지방질성 셀룰라이트
팔뚝이나 허벅지 등 안쪽을 마사지하는 림프관 마사지를 해야 한다. 마사지를 할 때는 힘을 주어서 할 것.

step 1
내게 맞는 보디 슬리머 찾기
스트레칭과 병행해서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보디 슬리머를 골라보자. 셀룰라이트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긴장감을 주는 슬리밍 제품이라면OK. 무엇보다 매일매일 꾸준히 바르는 게 중요하다. 셀룰라이트가 아주 심한 경우에는 슬림 효과뿐 아니라 펄이 함유된 제품을골라 날씬해 보이는 착시 효과를 노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step 2
보디 타입에 맞는 마사지
셀룰라이트 테스트와 아이템을 정한 다음에는 타입에 꼭 맞는 마사지를 꾸준히 해줄 것. 땀이 날 정도로 열심히 해야 효과가 있다는 걸 명심하자.

수분형 셀룰라이트를 위한 허벅지 마사지
이 타입의 경우 대부분 허벅지에 셀룰라이트가 많이 집중되어 있다. 허벅지를 중심으로 마사지를 할 것.
how to 1. 허벅지 아래를 양손으로 감싸고 엄지손가락에 힘을 주며 아래에서 위로 눌러준다. 10번 반복.
        2. 왼손은 허벅지 안쪽에, 오른손은 허벅지 뒤쪽에 두고 엄지손가락에 힘을 주어 빠르게 마사지한다.

섬유질성 셀룰라이트를 위한 퀵 마사지
엉덩이와 허벅지 전체를 마사지하고 슬리머 제품을 바르기 전에 찬물로 한 번 씻어주도록 한다.
how to 1. 허리를 곧게 펴고 서서 허벅지 뒷부분 중앙에서 허리선까지 일직선 방향으로 쓸어올린다. 이때 손바닥에 힘을 줄 것.
        2. 허리선에서 허벅지 바깥쪽으로 큰 원을 그리면서 힘을 주어 쓸어내린다. 여러 번 반복해줄 것.

지방질성 셀룰라이트를 위한 꼼꼼 마사지
허벅지 안쪽이나 엉덩이, 허리, 무릎을 마사지해주면 된다. 샤워 후 마사지를 해주면 효과가 높다.
how to 1. 왼손은 허벅지 안쪽을 잡고 아래에서 위로 꾹꾹 눌러준다. 이때 힘을 최대한 주어 마사지해주도록 한다.
        2. 오른손으로 손바닥에 힘을 주면서 비틀 듯 밀어올린다. 아파도 참으면서 해야 효과가 있다.

step 3
가늘고 긴 팔다리를 만드는 생활 속 법칙

미니에 어울리는 가늘고 긴 팔다리는 단순한 다이어트로 만들어지는 게 아니다. 운동이나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은 필수. 여기에 라인을 만들어주는 생활 속 자세가 더욱 중요한 것. 당신이 꼭 체크해야 할 사항은?

잠자기 30분 전 스트레칭은 필수
스트레칭은 짧은 시간을 하더라도 몸매를 예쁘게 만드는데 아주 효과적인 운동법이다. 특히 잠자기 30분 전에 해준다면 그 효과는 아주 확실하다. 그리고 보다 확실한 방법은 스트레칭을생활화하는 것. TV를 보거나 청소를 할 때도 스트레칭 동작을 병행하면 좋다.

의자에 앉을 때 허리 세우기
몸매가 예뻐지기 위해서는 항상 긴장감을 주어야 한다. 의자에 앉을 때는 깊숙이 엉덩이를 넣고 허리를 꼿꼿이 세우도록 한다. 슬림한 허리 라인을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의자 끝에 걸터앉는 자세는 아주 좋지 않다.

양치할 때 발뒤꿈치 들고 서기
양치할 때는 슬림 다리 만들기 자세를 생활화해보자. 발뒤꿈치만 살짝 드는 의외로 간단한 동작 하나로도 다리 라인이 예뻐진다. 이때 양쪽 무릎을 가

 

급적 붙여주도록. 힘들다면 약간 벌리는 것도 무방하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