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전증의 민간요법

혈전증의 민간요법

외과적인 심각한 상태로 인한 것이 아닌 자연적인 혈전을 막는데 도움되는 요법이 전해내려 온다.

영지 중에 혈전증을 예방하는 품종이 있다. 이 영지에는 ADP와 콜라겐 때문에 생긴 혈소판 응집을 억제시키는 효과와트론빈의 활동을 억제하는 항트론빈 작용이 있다. 중국에서는 단삼이라는 생약도 혈전증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보고도 나왔다.

콩도 도움된다. 예로부터 중국에서는 콩이 약용식품으로 이용되어 왔는데, 콩을 삶은 물을 농축하여 팥소처럼 만들어 먹으면뇌졸중으로 인해 언어 불능이 된 사람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다는 것이 중국 명대 약물서인 본초강목에 기재되어 있다.

최근 각계의 연구에서도 콩이 고지혈증, 동맥경화, 혈전증 등의 예방에 도움된다는 결과가 보고 되고 있다. 콩 속에 들어있는 사포닌성분과, 다이제인 등 이소프라본 화합물과 많은 양의 단백질과 레시틴이 결합하여 혈전증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한약재로는 계지, 목단피, 작약, 도인, 홍화, 유향 등이 환자의 상태에 따라 사용됩니다.

예방은 이렇게

심혈관계 질환 있으면 더주의
균형잡힌 식사-운동 필요

정맥혈전은 특히 예방이 중요하다. 장시간의 수술을 한 중?노년 환자들은 특히 혈전 위험이 급격히 높아지는데, 수술 성공 후에도 적절한 운동을 하면 회복도 빠르고 혈전도 예방하는데 도움된다.

평소 심혈관 계통의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는 운동과 식생활에 유념해야 한다. 생활화 해야 한다.혈액순환이 잘되고, 노폐물이 잘 배출되는 적당한 운동과 기름기가 많지 않은 균형잡힌 영양식이 혈행을 좋게 하는 가장 기본이 된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