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 몸매에서 정상 몸매로 변신한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5가지 이야기

(1) 아침식사 안먹기

아침식사를 하지 않으면 살이 찐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물론 맞는 말이긴 합니다.

아침을 거른 채 몸을 움직이貌 되면 살찌는 호르몬이 쉽게 분비됩니다.

이것은 몸이 일종의 기아감(飢餓感)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조금씩 여러 번 먹으면, 몸은 언제든지 영양을 취할 수 있어 안심인데, 공복에 갑자기 많이 먹으면 다음에 어느 때 영양을 섭취할지 몰라서 그 영양을 몸 안에 저장해 두고자 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저장된 영양은 지방으로 저장됩니다.

그러나 살찌고 싶다는 것이 지방으로 뚱뚱해지고자 하는 것은 아닐 겁니다.

건강해 보이고 탄탄한 육체를 가지고 싶어하는 게 아닌지요?

그리고 아침을 거른다고 꼭 살이 찐다는것도 아닙니다. 사람에 따라서 다릅니다.

(2) 비만한 사람이 금기시하는 고지방식 식사

마른 사람에겐 무엇보다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피하지방의 지속적인 축적을 도와주는 고칼로리 섭취가 살을 찌우는 지름길일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자장면, 라면, 삼겹살, 피자, 햄버거, 케이크(케이크는 몸에 흡수가 빠른 당분과 지방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체지방이 되기 쉽습니다.)등은 큰 보탬이 됩니다.

(씨름 선수들이 살찌기 위해서 자기 전에 라면을 먹고 자는 것을 볼 수 있죠).

마른 몸매에서 정상 몸매로 변신한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5가지 이야기

문제는 근육질의 몸을 만드는게 아니라는 거죠. 고지방식 식사만 하다간 오히려 성인병으로 고생할 우려가 있는 만큼 운동은 필수적입니다.

아령, 벤치프레스, 바벨 들기 등 근육으로 체중을 늘리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권장합니다.

(3) 단백질이 풍부한 육류나 콩을 충분히 섭취

자신이 너무 채식만 먹고 칼로리가 낮은 음식만을 좋아하지는 않는지 잘 생각해 보셔야 할겁니다.

아침에 두유한잔, 식사후 두유한잔등이 좋을 것입니다.

문제는 절대로 두유를 식사 대용으로 드시지 말라는 것입니다.

두유만 먹으면 영양 불균형이 생길수 있습니다. (커피대신 두유한잔…^^)

(4) 계란을 먹자

계란을 드시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계란은 모든 영양소고 거의 고루게 들어있는 완전식품이라고 볼 수있습니다. 단지 비타민C가 부족할 뿐입니다.

단백질 생성의 요소인 아미노산도 풍부하며, 지방이 많이 들은 노른자부위라도 소화되가 쉬운 형태라고 합니다.

문제는 노른자에 많이 들어있는 콜레스테롤인데, 외국자료에 의하면 하루 2개정도는 문제가 아니라고 하더군요.

육식을 적게하는편인 한국인의 경우는 조금 더 먹어도 관계가 없을것으로 봅니다.

살찌는데 계란을 응용하는데, 계란 자체의 문제 보다는 계란을 먹음으로써 속이 든든해져 식사를 제대로 하지 않는것이 문제가 됩니다.

또 한번에 살찌겠다고 꾸역꾸역 계란을 먹는다면, 계란에 대한 거부감이 생길수 있고,

제대로 씹지도 않을 것이며 그만큼 소화흡수도 잘 되지 않을 것입니다.

계란먹기로 벌받을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계란을 먹을때 계란 흰자만 먹기를 권하지는 않습니다.

한의학적으로 흰자는 계자청(鷄子淸, 鷄子白)이라고 불리고, 노른자는 계자황(鷄子黃)이라고 불리는데, 약으로 잘 쓰이는것은 오히려 노른자 입니다.

노른자는 자음(滋陰淸熱)합니다. (음(陰)을 충만하게 하고, 음(陰)이 부족해서 반대로 열이 나는 것에 쓴다는 의미입니다. 의미를 크게 확대 해석하면 살찌게 만든다고 수도 있습니다.

과도한 성교등으로 몸이 축났을때 그것을 보충도 해줄수 있다는 의미로도 됩니다.

쌍화탕에 계란을 띄우는 이유도 이겁니다.^^;)

(5) 금연하면 살이 찐다?

담배와 체중의 문제는 명백하게 밝혀진게 없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담배를 끊으면 일시적으로 체중이 늘어날수 있다고 봅니다.

그 이유로는 담배로 인하여 입맛을 잃어 버린 상황에서, 금연을 하면 미각의 기능이

더 좋아지게 되니 입맛을 찾게 된다는 겁니다.

또 담배를 끊기 위해서 사탕을 먹거나 간식을 멋는 방법이 살을 찌우게 만듭니다.

그러나 담배에 끊어서 살찐다는 것이나 담배를 피워서 살을 뺀다는것은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체중이 되돌아 오기 쉽죠. 그렇다고 담배를 끊지 말라는 말은 아닙니다.

담배는 각종 성인병의 주범이고 마른 사람에겐 더욱더 해롭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