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수리·양평 카페촌 일대에서 데이트코스 및 산책로로 추천 할만한 15곳

31433 
Created at 2007-05-27 01:37:09 
295   0   0   0  

서울근교의 양수리·양평은 드라이브 삼아 지친 마음을 식히고 오기 좋은 곳이다. 본래 양평은 남한강을 가운데 둔 양쪽의 평야를 뜻하는데, 지금은 남한강변의 카페촌 일대를 가리키는 말로 쓰인다. 양쪽에 물이 흐른다는 뜻의 양수리(兩水里) 역시 엄연히 말하면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지점을 뜻하지만, 남한강과 북한강 일대를 지칭하는 말로 통용되고 있다. 어쨌든, 이러한 천혜의 자연을 끼고 많은 카페와 레스토랑들이 우후죽순으로 들어섰지만, 무작정 들어섰다가는 촌스러운 내부 인테리어와 입에 맞지 않는 식사에 실망감만 안고 돌아오기 십상이다. 오랜만에 나선 길을 후회하지 않도록 해줄 주부동이 엄선한 카페&레스토랑, 문화 공간 15곳을 추천한다.


평일에도 꽉꽉 차가 들어선 서울 시내. 하지만 올림픽대로를 타고 팔당대교를 지나면 과연 서울에서 1시간 거리가 맞나 싶을 정도로 한적한 길이 펼쳐진다. 우측에 맛깔스런 한식집 '시골밥상'을 두고 양수리 시장 쪽으로 달리다 보면 '두물머리 나루터'가 나오는데, 결혼 시즌을 맞아 웨딩 촬영으로 붐비는 행렬, 그 속에서 행복해 어쩔 줄 모르는 신부 모습에 덩달아 미소가 번진다.



양평 쪽으로 나 있는 남한강변을 10분 정도 달렸을까. 대나무통밥으로 소문난 '예마당'이 모습을 보인다. 카페 겸 음식점이지만 도자기 체험도 직접 할 수 있어 아이들을 동반한 모임에도 적당하다.

여유가 있다면 '예마당'에서 양평 쪽으로 5분 정도 차를 달려 카페 '스테이션'을 지나 양근대교를 건너보자. 이 길은 다시 두물머리 쪽으로 향하는 길로 남한강의 반대편을 감상할 수 있다.

7분 정도 직진하면 우측에는 버섯 모양의 카페 '몬티첼로'가, 좌측에는 통유리로 된 외관이 너무 예뻐서 지나가는 이들의 발길을 절로 멈추게 하는 카페 '라리아'가 있다.

친 구와 함께 왔다면 조용히 얘기하며 차 마시기 좋겠다. 좀더 두물머리 쪽으로 달려가면 '바탕골 예술관'이 나오는데, 공연도 보고 공예 체험도 할 수 있어서 '다음에는 아이를 데리고 와야지.' 하고 다짐하게 만드는 곳. 강하중학교 쪽으로 난 이정표를 따라가다 나오는 한식집 '참 좋은 생각'은 푸짐한 식사와 황토 찜질방까지 이용할 수 있어 어머님과의 데이스 코스에 제격.

차 를 마시며 갤러리 같은 문화 공간을 조용히 둘러보려면 남한강변보다는 북한강변으로 차를 몰자. 서울에서 6번 국도를 타고 양평 쪽으로 가다 팔당대교를 지나면 '다산 정약용 선생 묘역' 이정표가 보인다. 이정표를 따라 우측의 구도로로 빠져 5km쯤 가면 다산 유적지가 있는 마현마을.

그리고 여기서 북한강이 보이는 길을 따라가면 '호반의 집'이 있다. 여기서 멀지 않은 곳에 각종 영화 세트장과 소품이 전시된 '서울종합촬영소'가 있고, 맞은편에 커피 맛이 일품인 '왈츠와 닥터만'을 발견할 수 있다.

북 한강변과 바로 접해 있는 야외 뜰에서 망중한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이곳의 장점. 새터 호반에 있는 카페 '버드힐'은 커피보다는 스테이크가 유명한 곳이다. 다시 구양수대교를 건너면 서종면이 나오는데, 북한강을 따라가는 이 길은 드라이브 코스로도 정평이 나 있는 곳.

특히 '갤러리 서종'과 '인더 갤러리'는 북한강의 풍경과 건물 자체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어 마치 한 편의 예술작품을 보는 듯한 느낌. 마지막으로 지나치는 '사각하늘'은 퓨전 음식점이긴 하지만 전통 다실이 마련되어 있어 제대로 된 차를 즐기며 하루 동안의 여행으로 들뜬 마음을 가다듬기에 적당한 장소이기도 하다.
 

아이들의 산 교육장 '바탕골 예술관'

탁 트인 산세와 강 위에 피어오르는 물안개의 운치에 실컷 빠져들 수 있는 '바탕골 예술관'은 공연과 상영, 미술 전시 등이 열리는 진정한 복합 문화 공간. DIY 작업이 가능한 도자기 공방, 공예 스튜디오, 한지방, 금속 공방 등 각종 문화예술 공간이 한자리에 모여 있다. 

양수리·양평 카페촌 일대에서 데이트코스 및 산책로로 추천 할만한 15곳
 

특히 도자기 공방은 '바탕골 예술관'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으로 부드러운 흙을 만지고 있으면 마음까지 편안해진다. 아이들과 함께 넉넉한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

개관시간 화~금요일 오전 11시~오후 5시, 토요일 오전 11시~오후 6시, 일요일·공휴일 오전 11시~오후 6시(매주 월요일 휴관) 위치 양근대교에서 양수리 쪽 남한강변을 따라 10분 정도 직진, 왼쪽

 

 

 


식사와 도예 체험을 한번에, '예마당'
버 섯 모양의 외관이 인상적인 '예마당'은 양평군에서 지정한 아름다운 건축물 중 하나.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 자연적으로 이루어진 호수에 사장님이 직접 키우는 오리들이 유유히 떠다니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이곳의 별미는 11가지의 재료를 넣고 전통 가마솥에서 1시간 동안 쪄내는 대나무통밥.

양수리·양평 카페촌 일대에서 데이트코스 및 산책로로 추천 할만한 15곳

담양의 그것보다는 덜하지만 입맛을 돋우기에 적당하다. 직접 키운 유기농 야채쌈밥과 옹기 항아리에 나오는 손수제비도 추천 메뉴. 별채에 마련된 공방에서 손님들이 직접 도예 체험을 할 수 있고, 멋쟁이 사장님의 라이브 공연도 열린다.

영업시간 오전 10시~새벽 2시 메뉴 대나무통밥 1만원, 유기농 야채쌈밥 1만원위치 양수리 시장에서 양평 쪽으로 난 남한강변을 따라 직진, 약 7분 거리


 


든든한 보리밥집 '시골밥상'
황토로 지은 초가집이 고향의 정겨움을 선물한다. 구수한 보리밥 정식은 나물만 해도 16가지가 나오는 시골밥상의 으뜸 메뉴. 전주 출신인 주인 아주머니의 손맛이 고스란히 묻어난다.

양수리·양평 카페촌 일대에서 데이트코스 및 산책로로 추천 할만한 15곳

70% 이상이 단골손님인 이곳은 주말이면 사람이 많아서 번호표를 받아야 식사를 할 수 있을 정도. 식당 건너편에는 통유리로 된 별채를 따로 마련해 식사를 기다리는 손님이나 식사를 마친 손님들이 커피와 차를 즐길 수 있게 배려했다.

영업시간 오전 8시 30분~오후 9시 메뉴 보리밥 정식 8천원 위치 팔당댐에서 45번 국도를 타고 양평 방향 봉안대교 밑 


 


남한강 최고의 볼거리, '두물머리 나루터'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이 나루터에는 4백년이 넘었다는 느티나무가 강변을 지키고 있다. 이 아름다운 절경 때문에 「시월애」, 「중독」 등의 각종 영화나 드라마 촬영 장소로 각광받기도 한 곳.

양수리·양평 카페촌 일대에서 데이트코스 및 산책로로 추천 할만한 15곳

무엇보다 두물머리의 매력은 도심에서는 느낄 수 없는 한적함에 있다. 이곳에 들렀다면 커다란 느티나무 밑에 앉아 잔잔한 강변을 바라보는 여유를 가져보자. 또 이른 아침에 들른다면 환상적인 남한강의 물안개까지 감상할 수 있다.

위치 양수리 시장 사거리에서 우측으로 난 길로 3분 정도 거리


 

 


남한강변의 간이역 '스테이션'
보물 창고를 연상시키는 카페의 실내, 기차역 모습을 하고 있는 외관 때문에 호기심 많은 이들이 자주 찾는 곳. 정원의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카페로 웨딩 촬영 장소로 인기가 좋은 곳이다.

사장님이 직접 모아온 온갖 골동품과 재미있는 소품들이 가득해 아이들과 함께 와도 지루한 줄 모르겠다. 오히려 결혼한 친구들과 들르기에는 좀 유치할 수 있는 장소.

이 카페에 들렀을 때는 꼭 2층에 자리잡자. 앞쪽 창으로는 남한강이, 뒤쪽 창으로는 기찻길이 있어 두 가지 풍경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

영업시간 오전 11시~밤 12시 메뉴 냄비우동 8천원, 스테이션 정식 2만원 위치 양수리 시장에서 양평 쪽으로 난 남한강변을 따라 약 20분 가다 나오는 옥천 쉼터 건너편

 




절제된 미학 카페 '라리아'
모던한 회색 건물 '라리아'는 지나가는 이들로 하여금 저절로 차의 속력을 늦추게 만드는 매력이 있다. 청담동 카페를 연상시키는 내부와 외관은 전문 건축잡지에도 여러 번 소개되었을 정도.

통유리를 통해 남한강으로 지는 해를 감상할 수 있어 식사비가 전혀 아깝지 않을 정도. 건물 옆쪽에는 원형 무대와 서구의 미니멀리즘 양식에 동양의 사원 분위기를 도입한 형태의 모던 가구 전시장이 있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 메뉴 라리아 코스5만원, 해물 스파게티 1만2천원 위치 양근대교에서 양수리 쪽 남한강변을 따라 8분 정도, 우측(강쪽)

 양수리·양평 카페촌 일대에서 데이트코스 및 산책로로 추천 할만한 15곳

 

 

 


도자기 전시 카페 '몬티첼로'
카 페로 올라가는 길을 따라 곳곳에 도자기로 만든 공예품들이 손님들을 반긴다. 동그란 지붕의 2층 건물 중 1층에는 도예가인 사장님이 직접 만든 도자기가 전시·판매되고 있고, 3주 단위로 다른 작가들의 초청전이 함께 이루어진다. 2층은 아담한 카페로 꾸며져 있는데, 남한강의 일몰을 바라보며 마시는 커피 맛과 주방을 담당하는 멋진 언니가 손수 구운 쿠키 맛이 일품이다. 치킨 데리야키와 스페셜 호기도 나쁘진 않지만 양에 비해 가격이 조금 비싼 것이 흠.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 메뉴 치킨 데리야키 1만7천원, 스페셜 호기 1만6천원, 커피 8천원 위치 양근대교에서 양수리 쪽으로 가는 남한강변을 따라 7분 정도 직진, 왼쪽

남한강 코스
아이들과 함께 가는 코스라면 <바탕골 예술관>에 들러 각종 자연 체험을 하고 뜰이 넓은 <참 좋은 생각>에서 식사를 하고, 돌아가는 길에 정약용 생가에 들러볼 것을 권한다. 만약 결혼한 친구들 끼리라면 시골밥상에서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라리아에서 담소를 나누는 것도 좋겠다.

 

 

 


팔당호수를 품에 안았다, '호반의 집'
널찍한 통유리를 통해 잔잔히 흐르는 팔당호수가 그림같이 펼쳐진 호반의 집. 저녁에는 호숫가의 노을을 배경으로, 새벽에는 짙은 물안개 낀 호숫가를 거닐며 산책할 수 있는 곳이다. 

양수리·양평 카페촌 일대에서 데이트코스 및 산책로로 추천 할만한 15곳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전원주택형 카페인데 오히려 차보다는 주인 아저씨의 넉넉함이 묻어 있는 얼큰한 매운탕과 담백한 닭백숙이 맛있다.

15명 정도 묵을 수 있는 방도 따로 준비되어 있어서 가족이나 맘이 잘 통하는 친지, 친구끼리 찾아와 준비해온 재료로 음식을 만들어 먹거나 강가에서 고기를 구워 먹으며 여유로움을 즐기기에 적당하겠다.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 메뉴 메기매운탕 3만5천원(2~3인)·5만원(4~5인), 커피 5천원 위치 다산 유적지에서 팔당호수 끝 방향


 



역사 현장 체험, 다산 정약용 유적지
조 선시대의 위대한 실학자였던 다산 정약용의 유적지 또한 북한강 나들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일정. 정약용의 생가와 그 옆에 위치한 다산 기념관에서는 『목민심서』 등 다산의 실학사상이 담긴 저서와 다산이 직접 그린 서화는 물론, 수원성을 축조할 때 사용하였던 '거중기'와 '녹로' 모형이 전시되어 있어 아이들의 산 역사 교육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양수리·양평 카페촌 일대에서 데이트코스 및 산책로로 추천 할만한 15곳

위치 서울에서 6번 국도를 타고 팔당대교를 지나면 '다산 정약용 선생 묘역' 이정표가 보인다. 이정표를 따라 우측의 구도로로 빠져 5km쯤 가면 다산 유적지가 있는 마현마을이 나온다.

 

 

 


영화보다 재밌는 서울종합영화촬영소
영화 속에서 보았던 실제 장소들이 하나 둘 모여 있는 서울종합영화촬영소는 마치 영화 속에 폭 빠진 것 같은 즐거움을 주는 곳.

양수리·양평 카페촌 일대에서 데이트코스 및 산책로로 추천 할만한 15곳

조선시대 후기에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하는 전통 한옥 세트 '운당'과 「공동경비구역 JSA」가 만들어진 판문점 세트 등의 야외 세트는 물론 영상 지원관의 각종 영화 관련 체험도 이곳의 매력.

특히 서울종합영화찰영소의 씨네극장에서는 매월 한국 영화 1편을 선정하여 관람객들에게 무료로 상영하고 있다(상영시간은 평일 오후 1시 30분, 일요일·공휴일 오후 1시· 3시).

관람시간 하절기(3~10월)에는 오전 10시~오후 6시, 동절기(11~2월)에는 오전 10시~오후 5시(매주 월요일 휴관) 요금 대인 3천원, 중·고생 2천5백원, 어린이 2천원(일부 시설물은 별도 이용료를 내야 한다.) 위치 올림픽대로→미사리 조정경기장→팔당대교→양수리 검문소에서 대성리 방향으로 좌회전




자연 속의 미술관 '갤러리 서종'
건 축물 자체가 그야말로 예술인 갤러리 서종은 북한강변 전원에 자리한 복합 문화 공간. 깔끔한 실내에 정갈한 테이블, 수채화 속에 나올 법한 테라스가 그 운치를 더한다. 전문 건축 잡지에도 여러 번 소개된 이곳은 재미 건축가 최두남 씨가 설계한 곳.

양수리·양평 카페촌 일대에서 데이트코스 및 산책로로 추천 할만한 15곳

넓 은 계곡과 탁 트인 공간 속에 푸른 물과 산과 나무가 숨쉬는 풍광을 있는 그대로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인공 조명 대신 벽면과 천장으로 들어오는 자연 채광만으로 전시가 가능하도록 꾸며진 자연 친화적인 화랑이다. 간단한 차와 다과, 식사도 즐길 수 있다.

관람시간 오전 9시~오후 9시 위치 팔당터널을 지나 양수대교를 건너 청평 쪽 길을 따라 서종면사무소 부근에 위치


 

 



차를 위한 음식을 파는, '사각하늘'
차를 맛있게 마시기 위해 먹는, 극히 가벼운 소찬인 가이세키 요리 전문점(가이세키란 옛날 수행 중의 승려가 따뜻한 돌을 품에 안고 일시 공복을 참아냈다고 하는 데서 온 말).

양수리·양평 카페촌 일대에서 데이트코스 및 산책로로 추천 할만한 15곳

일 본식 요리뿐 아니라 별채 다실에서 즐기는 말차, 거기에 곁들여 나오는 다과(봄에는 진달래 화전을 맛볼 수 있다.)는 손님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한다. 소담스런 정원이 내다보이는 유리창과 고즈넉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화로 등 고전적인 실내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이곳을 지은 주인 아주머니의 소망답게 들어서는 순간 일상의 고단함을 잊게 하는 매력이 느껴진다.

영업시간 낮 12시~오후 10시(매주 화요일 휴무) 메뉴 가이세키 요리(A코스) 3만8천원, 가이세키 요리+말차(다실) 5만원, 오리지널 스키야키 2만원(가이세키 요리는 하루 전에 예약해야 한다.) 위치 팔당터널을 지나 양수대교를 건너 청평 쪽 길을 따라 서종면사무소 근처


 



강변을 낀 커피 왕국 '왈츠와 닥터만'
유럽의 작은 성을 연상시키는 건물이 조금 어색하긴 하지만 손님을 정중하게 맞이하는 서비스는 기분이 좋다. 커피 맛으로 유명한 이곳은 커피 전문점 '왈츠' 체인을 가진 사장님이 운영하는 카페.

양수리·양평 카페촌 일대에서 데이트코스 및 산책로로 추천 할만한 15곳

26 종의 다양한 원두커피가 준비되어 있을 뿐 아니라, 볶은 지 15일이 지난 커피는 쓰지 않을 정도로 향과 맛을 위해 세심한 신경을 쓰고 있다. 호텔 수준의 정통 코스 요리도 있으나 굳이 음식을 먹기보다는 앞뜰에서 강변을 바라보며 커피 맛을 감상하길 권하고 싶다.

영업시간 오전 11시~밤 12시 메뉴 커피 7천~1만원대, 코스 요리 4만~6만원대 위치 팔당댐 지나 춘천 방향으로 6km 정도 가서 서울종합영화촬영소 맞은편

 


 



한식과 양식을 한곳에, '버드힐'
사방이 유리문으로 되어 있는 '버드힐'은 야외 카페도 마련되어 있어서 경치를 감상하며 식사를 하기에 좋겠다. 스테이크 같은 양식도 팔지만, 북한강이 한눈에 보이는 야외에서 참나무 장작불에 직접 구워 먹는 고기 맛이 더 좋다.

양수리·양평 카페촌 일대에서 데이트코스 및 산책로로 추천 할만한 15곳

3백명 정도 묵을 수 있는 민박시설까지 있어 특별한 모임을 준비하는 단체 손님들에게 인기 있을 듯. 또 자릿세를 1인당 2천원만 내면 직접 준비해온 도시락을 먹을 수 있는 것도 특이한 점.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 메뉴 커피 4천원, 스테이크 2만원 위치 새터 호반 입구에서 오른쪽 언덕길, 양수대교에서 14km 지점

 




예쁜 산책로 갖춰진 '인더 갤러리'
하얀 블록으로 깔끔하게 지어진 인더 갤러리는 양수리에서 북한강을 따라 약 12분, 문호 삼거리에서 2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화랑의 내부 인테리어도 건물의 외관만큼 깔끔함이 주조를 이룬다.

양수리·양평 카페촌 일대에서 데이트코스 및 산책로로 추천 할만한 15곳

특히 작고 아담한 2층에서는 북한강이 한눈에 보여, 훌륭한 전시작품을 보면서 차 한잔을 즐기기에 적당하다. 미식가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한 산중 국수도 먹을 만하다.

또 예쁜 자전거를 빌릴 수 있어 주변의 산책로에서 분위기 있는 데이트를 즐길 수도 있다. 5월에는 '풀꽃 사랑전' 전시회를 준비하고 있다.

관람시간 낮 12시~오후 8시 위치 팔당터널을 지나 양수대교를 건너 청평 쪽 길을 따라 서종면사무소 근처 문의 031·771-6191



Tags: 가평 강하중학교 경기도 공예 스튜디오 남한강 남한강 물안개 냄비우동 느티나무 다산유적지 데이트코스 두물머리 두물머리 나루터 드라이브코스 몬티첼로 바탕골 예술관 보리밥 정식 보리밥집 북한강 서울근교 스테이션 시골밥상 시월애 촬영지 양수리 양수리 가볼만한 곳 양수리 데이트코스 추천 양수리 미술전시장 양평 양평 가볼만한 곳 양평 데이트코스 추천 양평 미술전시장 예마당 웨딩촬영할만 한 곳 중독 촬영지 차한잔 카페촌 팔당대교 팔당대교 부근 황토 초가집 Share on Facebook Share on X

◀ PREVIOUS
꽃향기를 뒤감고 드라이브를... 낭만적인 드라이브코스 북악스카이웨이
▶ NEXT
버스로 즐겨보자…남산 신록 나들이
  Comments 0
Login for comment
SIMILAR POSTS

꽃향기를 뒤감고 드라이브를... 낭만적인 드라이브코스 북악스카이웨이 (created at 2007-05-27)

버스로 즐겨보자…남산 신록 나들이 (created at 2007-05-27)

자동차로 드라이브하기 좋은 경치좋은 그곳 충주호 (created at 2007-05-27)

경기도청 앞의 생각하는 돼지 (created at 2007-05-27)

서울속의 자연박물관 홍릉수목원 (created at 2007-05-21)

허브체험장으로 알차게 꾸민 해여림 식물원 (created at 2007-05-21)

거미수목원으로 알려진 아라크노피아 (created at 2007-05-21)

강원도립 화목원 (created at 2007-05-21)

수생식물 전문 수목원 물향기수목원 (created at 2007-05-21)

용인시의 남동쪽 끝자락 - 한택식물원 (created at 2007-05-21)

100여종의 야생화가 서식하는 그곳 용도수목원 (created at 2007-05-21)

가평야생수목원 꽃무지 풀무지 (created at 2007-05-21)

녹음속에서 무더위를 시키기에 제격인 그곳 '국립수목원' (created at 2007-05-21)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아침고요 수목원 (created at 2007-05-21)

호젓한 봄나들이, 연인들의 단골 드라이브 코스 - 양평 카페촌 (created at 2007-05-17)

일산 킨텍스(KINTEX) 글로벌 카니발 방문기 (created at 2007-08-02)

환상의 꼬불꼬불 드라이브코스 기산리 오솔길 (created at 2007-02-11)

서울 구파발에서 20분 ~ 찻집으로 유명한 장흥유원지 (created at 2007-02-11)

횟집 52동이 자리잡아 군침을 돌게하는 '월미도' (created at 2007-01-06)

도심속의 휴식공간 - 일산 호수공원 (created at 2007-01-02)

산골짜기에 만든 7만8천여평의 인공호수 - 포천 '산정호수' (created at 2007-01-02)

경기도의 금강산 - 용문산 (created at 2006-12-31)

포천 '허브 아일랜드' (created at 2006-12-22)

전세계 25개국 해외여행을 한큐에 ~ 부천 아인스월드 (created at 2006-12-21)

아름다운 춘천의 겨울 풍경 '고슴도치섬' - '위도' (created at 2006-12-19)

선수들의 전문 코스 - 파주 '프로방스' (created at 2006-10-13)

도심속의 자연.... 자연속에 숨쉬는 사찰 ~ 구파발 '진관사' (created at 2006-10-09)

이천 '도자기촌' (created at 2006-10-09)

겨울연가의 촬영지 '남이섬' (created at 2006-10-08)

가을엔 은빛 물결이 눈부시는 포천 산정호수 명성산에서 억세꽃 축제에... (created at 2008-04-20)

OTHER POSTS IN THE SAME CATEGORY

아름다운 연등이 장관인 5월의 명소 청계천 (created at 2008-05-13)

아름다운 꽃들과 나무, 호수가 어우러진 파주 벽초지 문화수목원 (created at 2008-05-06)

가을엔 은빛 물결이 눈부시는 포천 산정호수 명성산에서 억세꽃 축제에... (created at 2008-04-20)

안동휴게소 입니다. (created at 2007-09-30)

일산 킨텍스(KINTEX) 글로벌 카니발 방문기 (created at 2007-08-02)

서울에서 만끽하는 프랑스 타운 - 서래마을 (created at 2007-08-02)

래프팅으로 유명한 내린천 (created at 2007-07-01)

오토캠핑하기 좋은곳 홍천강 (created at 2007-07-01)

마음 편하게 동해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그곳 - 안목해수욕장 (created at 2007-07-01)

소나무와 모래사장의 알싸한 조화 ~ 고래불해수욕장 (created at 2007-07-01)

바다가 부르는 그곳 소록도해수욕장 (created at 2007-07-01)

여름휴가의 백서 충남 태안군 안면읍 꽃지해수욕장 (created at 2007-07-01)

자동차로 드라이브하기 좋은 경치좋은 그곳 충주호 (created at 2007-05-27)

SUV가 있어 갈만한 맛이 느껴지는 그곳 경북 봉화 신라리 (created at 2007-05-27)

버스로 즐겨보자…남산 신록 나들이 (created at 2007-05-27)

꽃향기를 뒤감고 드라이브를... 낭만적인 드라이브코스 북악스카이웨이 (created at 2007-05-27)

서울속의 자연박물관 홍릉수목원 (created at 2007-05-21)

허브체험장으로 알차게 꾸민 해여림 식물원 (created at 2007-05-21)

거미수목원으로 알려진 아라크노피아 (created at 2007-05-21)

강원도립 화목원 (created at 2007-05-21)

수생식물 전문 수목원 물향기수목원 (created at 2007-05-21)

용인시의 남동쪽 끝자락 - 한택식물원 (created at 2007-05-21)

100여종의 야생화가 서식하는 그곳 용도수목원 (created at 2007-05-21)

가평야생수목원 꽃무지 풀무지 (created at 2007-05-21)

녹음속에서 무더위를 시키기에 제격인 그곳 '국립수목원' (created at 2007-05-21)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아침고요 수목원 (created at 2007-05-21)

호젓한 봄나들이, 연인들의 단골 드라이브 코스 - 양평 카페촌 (created at 2007-05-17)

환상의 꼬불꼬불 드라이브코스 기산리 오솔길 (created at 2007-02-11)

서울 구파발에서 20분 ~ 찻집으로 유명한 장흥유원지 (created at 2007-02-11)

횟집 52동이 자리잡아 군침을 돌게하는 '월미도' (created at 2007-01-06)

UPDATES

글루코사민 vs. 콘드로이친: 무엇이 더 나은 관절 건강 보조제일까? (created at 2024-04-22)

광주 5·18 민주화운동 알린 테리 앤더슨 前 AP 기자 (created at 2024-04-22)

햄과 소세지가 우리 몸에 일으키는 부작용 (updated at 2024-04-22)

콘드로이친의 염증 감소효과 (updated at 2024-04-22)

코사민 DS - 글루코사민+콘드로이친 복합물이 함유된 퇴행성 관절 건강보조제 (updated at 2024-04-22)

삼겹살 먹을때 환상조합 (created at 2024-04-22)

일본 여중생의 특이한 취향 (created at 2024-04-22)

우리가 먹는 약물이 바꿔버린 생태계 (created at 2024-04-21)

일본에서 그린 상상속의 사무직과 현실속의 사무직 (updated at 2024-04-21)

북한 미대생들이 그린 북한 최고존엄 김정은 (created at 2024-04-21)

입사 후 1년도 되지 않은 회사에서 구조조정에 의한 퇴직 불응에 따른 해고 처리시 대응 가능한 방법 (updated at 2024-04-20)

한고은님의 옛날 사진 (updated at 2024-04-20)

소녀대 - Bye Bye Girl (updated at 2024-04-13)

대한민국 날씨 근황 (created at 2024-04-13)

성일종 인재육성 강조하며 이토 히로부미 언급 - 인재 키운 선례? (updated at 2024-04-13)

일제강점기가 더 살기 좋았을지도 모른다는 조수연 국민의힘 후보 - 친일파? (updated at 2024-04-13)

Marshall Ha님의 샤오미 SU7 시승기 -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님이 긴장할만한 느낌 (updated at 2024-04-09)

윙크하는 귀염둥이 반려견들 (created at 2024-04-08)

달콤 살벌한 고백 (created at 2024-04-08)

북한 최정예 공수부대 훈련 모습 (updated at 2024-04-02)

맛있었던 친구 어머니의 주먹밥이 먹고 싶어요 (created at 2024-04-02)

자리 마음에 안든다고 6급 공무원 패는 농협 조합장 (created at 2024-03-26)

85세 딸 짜장면 사주는 102세 어머니 (created at 2024-03-26)

1990년대 감각파 도둑 (created at 2024-03-26)

치매에 걸린 69살의 브루스 윌리스가 전부인 데미무어를 보고 한 말 (updated at 2024-03-22)

경제는 대통령이 살리는 것이 아닙니다 라던 윤석열대통령 - 상황 안좋아지자 여러 전략을 펼쳤지만, 부작용 속출했던 2024년의 봄 (updated at 2024-03-13)

극빈의 생활을 하고 배운것이 없는 사람은 자유가 뭔지도 모를 뿐 아니라 왜 개인에게 필요한지에 대한 필요성을 못느낀다는 윤석열 대통령 (updated at 2024-03-08)

조선일보를 안본다는 사람들이 말하는 그 이유 - 천황폐하, 전두환 각하, 김일성 장군 만세? (created at 2024-03-07)

광폭타이어를 장착하면 성능이 좋아질거라는 착각 (updated at 2024-03-03)

면허시험장에서 면허갱신하면 하루만에 끝나나? (updated at 2024-03-03)